[인테리어] 싱크대 상부장 유압 가스 쇼바 교체 후기

 싱크대 상부장 유압 가스 쇼바 교체

싱크대 윗쪽 선반을 열때 손을 떼도 버텨주는 이 부품 이름을 몰라서 1년이 넘도록 그냥 사용하다가
언제나 고마운 지인에게 이름을 배워서 교체 했습니다.
교체하는 시간은 5분도 안걸려요. 나사 8개 뺐다가 다시 꽂으면 되거든요.


유압 가스 쇼바

제품 주문

네이버에서 싱크대 상부장 유압 쇼바라고 검색을 하면 제품들이 많이 나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싱크대 쇼바 국산 가스스프링 가구 공업용 헤펠레 기본형을 구매 했어요.
네이버 쇼핑 바로가기
구매 하실 때는 길이를 기준으로 주문 하시면 되는데 집에 사용하시던거 길이 똑같은걸로 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270mm로 ^0^/

부품 & 도구

제품 설치

드라이버와 핀셋은 제꺼구요. 나머지가 유압 가스 쇼바에요. 
양쪽 끝 부분에 꽂는 부분이 각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잘 보고 끼셔야 해요.
잘못 끼우셨다면 핀셋을 이용해서 쉽게 다시 뺄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쇼바 끝 부분

양쪽에 구멍

위-아래 꽂을 준비

모양이 달라요



상부장 열리는 문에 설치 모습

선반 윗부분에 나사를 새로 끼우기가 쉽지 않아서 기존 부분에 있던 걸 사용 했어요.
분리형이고 호환이 되니까 이럴 때 좋네요.

상부장 안쪽에 설치 모습

안쪽도 기존 나사를 이용해서 그대로 끼워 넣었어요.

설명서

설명서를 보면 설치 위치에 따라서 문 열리는 각도를 변경 할 수 있어요.

설치 완료

깔끔하게 설치 되었네요. 이제는 살짝 열어주기만 해도 자동으로 문이 활짝 열리네요.

이렇게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금방 끝나는 걸 오랫동안 방치해 뒀네요.


유압 가스 쇼바는 동네 싱크대 판매점에서도 팔고 있는데요. 저희 동네는 1개에 5천원 2개를 달아야 하니까 만원에 판매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택배비 내더라도 더 싸니까 인터넷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