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군자동 복합청사와 도서관 건립

군자동 주민자치 센터 이전 그리고 도서관 개관


2022년 3월 28일 군자동에 오랫동안 기다렸던 도서관이 지어졌습니다.



군자동 복합청사라는 이름으로 건물이 지어졌고, 그 안에 도서관이 생긴거지요.

길 건너로 이사 온 것 뿐인데 집에서 한참이나 가까워졌네요. 너무 좋아요.


층별안내

총 5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지하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도서관이 1층에 있다보니 아이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종종 이용하게 될 민원실과 주민자치 센터는 각각 2층과 3층에 있네요.



건물 입구에는 도서 반납함이 2개가 있구요.
민원 설류 발급기와 장애인 휠체어 베터리 무료 급속형 자동 충전기도 있네요.



그리고 1층에는 아주 아주 중요한 화장실이 깔끔하게 준비 되어 있어요.
길가다 급할 때 바로 이용할 수 있겠네요.
화장실 입구 쪽에는 휠체어와 유모차를 소독할 수 있는 기계도 있답니다.
좋아 지네요. 군자동 ^0^


가오픈 했던 3월 28일 방문해서 찍은 도서관 사진이에요.
아직 책장이 많이 비어 있긴 했지만 곧 꽉꽉 들어차겠지요.
아이들 책 위주로 되어 있고 성인이 읽을 책들도 있었어요.
컴퓨터 관련 서적은 거의 없어서 아쉬긴 했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 종류도 아직 많지는 않았어요.

푹식한 소파도 준비 되어 있고, 노트북을 이용하는 경우에 필요한 콘센트도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대편 창가 쪽에도 앉아있을 곳이 준비 되어 있었어요.
조용히 책도  읽고 공부도 할 수 있는 이렇게나 좋은 시설이 집앞에 생겨서 너무 좋아요.



기존 광진구 도서관 회원증이 있으면 책을 대여할 수 있구요.
5월에 정식 오픈 예정이고. 4월에는 인당 2권씩 책을 대여 할 수 있대요.
정식 오픈하게 되면 5권씩 대여 가능 하답니다.

건물 밖에는 형광등,  폐식용유, 아이스팩, 의약품 수거함도 이었어요.
이거 종종 이용할 것 같아요.
요즘 새벽 배송하면 많이 나오는 아이스팩 수거함 참 유용하겠어요.

이번 주말부터 아이들과 함께 도서관 나들이 해야겠네요.


댓글